본문 바로가기

리뷰 이모저모/일상 여행,맛집 이모저모

[카페/광혜원] 광혜원 카페 추천 한옥카페 '봄이와' 광혜원에서 볼 수 없는 아름다운 카페

반응형

광혜원 카페 한옥카페 '봄이와'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혜원 한옥카페 '봄이와'를 방문하여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광혜원 한옥카페 '봄이와'는 광혜원 중심부 혹은 메인거리라고 할 수 있는 길은 아니고

광혜원 시내에서 진천선수촌 방향으로 가는길에 있습니다.

 저는 퇴근 후에 가끔 들르기 때문에 밤 야경만 매번 보는데,

캄캄한 시골에서 혼자만 밝게 빛나고 있어 엄청 눈에 띕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와 같이 있습니다.

 

한옥카페 봄이와 내부 리뷰

한옥카페 봄이와는 매일 10:00 ~ 22:00까지 운영을 하고 있고, 라스트 오더는 21:30까지 받고 있습니다.

한옥카페 방향으로 가다보면 입구에 목재로된 간판이 있는데, 한옥카페와 너무 잘어울리는 모양인 것 같습니다.

간판에서부터 카페까지는 좀 안쪽으로 걸어걸어 들어가야 하는데, 들어가는 길은 양쪽에 전등과 울타리로 되어 있어 

가는 길이 어둡지 않고 좋았습니다. 멀리 기와 모양으로 보이는 카페가 보입니다.

봄이와광혜원 한옥카페
카페 봄이와 입구

카페 입구에 와보면 넓은 주차장이 있어 여러대를 주차할 수 있지만, 평일 밤에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지는 않아서

주차장은 항상 여유가 있고, 카페 내부 자리도 여유가 있어서 조용하지만 분위기 있는 카페를 방문하고 싶다고 하시면

추천드립니다.

한옥카페 봄이와
카페 봄이와 건물

한옥카페 '봄이와' 메뉴 및 내부 인테리어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큰 실수를 했는데... 메뉴판을 안찍었어요ㅎㅎ 다음에 방문할 때는 찍어서

수정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밤에 방문하다보니까 마시고 몇시간 뒤에 자야 하지만 커피는 마시고 싶어서 

디카페인으로 먹을 수 있는 콜드브루가 있어 주문했습니다.

콜드브루는 5,000원이고, 디카페인으로 주문하면 +500원이 되어 5,500원입니다.

콜드브루 맛은 커피지만 쓴맛없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맛입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한옥카페 답게 목재건축물로 보이고,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층에는 빵을 판매하는 가판대와 커피를 주문할 수 있고, 2층에는 외부장소와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들은 1층 사진들입니다.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자리가 많아서 자리가 없어서

다른 곳으로 이동했던 기억은 없습니다. 화장실 입구 옆에 물을 마실 수 있게 종이컵, 냅킨, 물통을 배치해두었습니다.

1층에도 자리가 넓게 포진되어있고, 전체적으로 너무 밝지 않아 편한 분위기에서 커피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봄이와 한옥카페 1층

 

2층은 창가쪽으로 1인 테이블이 있었고, 한쪽에는 쇼파가 있어 좀더 편한 좌석들이 있었습니다.

2층에는 외부로 나갈 수 있는 문도 있었는데, 밤이 늦어 문이 잠겨 있었습니다.

날씨가 좋을 때는 외부에서도 카페를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거 같아요.

봄이와 한옥카페 2층 

 

이렇게 오늘은 광혜원에 위치해있는 한옥카페 '봄이와'를 리뷰해보았는데요.

좀 더 사람이 많은 곳에 위치해 있었다면 자리도 없을 정도로 바쁠 카페이지만,

운좋게도 광혜원에 위치하고 있어 맘편히 이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네요.

광혜원에 방문하시거나 근처에 근무하고 계시다면 식사나 회식 후 방문하여

다같이 힐링하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